텍사스 홀덤의 10가지 필수 전략 - The Soul Read ..

❇️ 홀덤라이프 인증업체 ❇️
가입코드 : u888
❇️ 홀덤라이프 인증업체 ❇️
가입코드 : vvv777
❇️ 홀덤라이프 인증업체 ❇️
가입코드 : u888
❇️ 홀덤라이프 인증업체 ❇️
가입코드 :

텍사스 홀덤의 10가지 필수 전략 - The Soul Read ..
댓글 0 조회   1376

홀덤매니저
게시글 보기

16867287029396.jpg
 

우선 포커에서 수익을 내는데 기본원칙을 고수하는 것이 전부는 아니라는 말로 시작을 하고 싶습니다.


포커에는 능숙하게 응용할 수 있는 수준에 이르면 수익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특별한 전략들이 있습니다. 초보자를 위한 기초전략에서는 10단원으로 이루어진 텍사스 홀덤 필수 전략과 정확히 이런 전략들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고 수익을 더 낼 수 있는지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오늘은 soul read(마음 읽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얼핏 점쟁이들이 유리 구슬을 사용하면서 초자연적인 힘을 발휘하는 행위가 상상이 가시겠지만 사실 이것은 상대방들에 대한 심사 숙고된 관찰들의 연속을 바탕으로 이루어진 정확한 판단력의 결과물입니다. 에이스 하이나 바텀 페어로 하는 어려운 콜을 하는 방법들에 대해서 앞으로 설명하겠습니다. 게임에 참여하고 있는 다른 상대방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주는 것뿐 아니라 당신의 수익도 늘어나게 될 것입니다.



이것(soul read)은 무엇인가: 사람들은 흔히 soul read에 대해서 언급할 때 핸드에 관련된 얻을 수 있는 모든 정보들을 바탕으로 확신을 가지고 매우 어렵지만 올바른 결정을 했을 때를 말합니다.



이것은 언제 사용하는가: soul read의 특징은 엄청난 콜이나 폴드를 하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엄연히 따지면 soul read는 핸드의 맨 처음부터 이미 시작 된 과정입니다. 이것은 퍼즐의 조각조각들을 모으기 시작하는 순간부터 시작됩니다.



이것은 어디서 사용하는가: soul read는 어떤 포커 게임에서 언제든지 사용가능 합니다. 상대방의 카드와 그가 하는 액션들에 대한 확신을 바탕으로 상대방을 꼼짝 못하게 만드는 것을 soul reading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어떻게 사용하는가: 진정한 soul read를 하려면 우선 상대방에 대해서 전부다 알아야 합니다. 상대방에 대한 정보들과 여태껏 나눈 이력들을 바탕으로 테이블에 있는 다른 사람들에게는 불가능해 보이는 추론들이 가능해 지는 것입니다.




Soul read를 제대로 사용하는 방법


soul read를 이해하는 방법이 특별히 중요한 이유는 포커에서 가장 중요한 기술인 ‘관찰’에 의지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포커는 정보에 의존한 게임이기 때문에 이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은 정보를 가장 많이 모으고 또 그것들을 바탕으로 효율적으로 올바른 결정들을 내리는 사람들입니다.


본인이 참여한 핸드건 아니건 상대방의 행동 하나하나를 전부 관찰해야 합니다. 상대방이 드로우인 상황에서 플레이 하는 방법과 플랍에서 넛츠를 완성시켰을 때의 특징들을 알고 있는 것이 정말로 중대한 결정을 내려야 할 때 결정적으로 작용하게 될 것입니다. 상대방을 관찰하고 분석한 것들을 바탕으로 상대방에 대해서 알고 있는 플레이 성향과 비교가 가능해진 상황이라면 이미 당신은 soul read의 첫 단계를 시작할 준비가 된 것입니다.




마음을 읽기 위해서는 핸드를 읽을 줄 알아야 한다


포커에서 핸드 리딩을 이해하기 가장 쉬운 방법은 가능한 핸드들을 넓은 그룹들로 나열해 보는 것입니다. 이 그룹들은 “레인지”라고 부릅니다. 이 핸드 레인지는 상대방이 유사한 액션을 취할 가능성이 있는 모든 카드 조합들이 들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바텀 쎗이나 탑 투페어 같은 아주 강한 핸드들은 대부분 모든 플레이어들의 벨류 베팅 레인지에 들어 있을 것입니다.


반대로 에이스 하이나 완벽한 air(보드와 전혀 무관한 카드들)는 그들의 블러핑 레인지에 들어 있을 것입니다. 명심해야 할 부분은 모든 플레이어들의 레인지는 모두 다르다는 것입니다. 어떤 이들은 탑 페어만 가지고도 본인 스택 전부를 걸 수도 있는 반면에 어떤 실력 있는 플레이어는 투페어도 적절한 상황에서 고민 없이 꺾을 줄 안다는 것입니다. 핸드들은 보통 네 가지 기본적인 레인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 몬스터 핸드와 넛츠: 이 핸드들은 상대방이 배팅 혹은 레이즈 하기 충분히 강하다고 생각하는 핸드들이며 올인까지도 서슴없이 할 정도의 핸드들입니다.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에게 쎗과 그 이상의 핸드들은 몬스터 핸드입니다.
  • 쇼다운 밸류가 있는 메이드 된 핸드들: 이 핸드들은 탑 페어 타입의 핸드들이며 상대방이 베스트 핸드일 가능성이 높다고 믿기는 하지만 스택 전체를 걸기에는 아마도 충분치 못하다고 느끼는 핸드들입니다.
  • 각종 드로우: 아직 메이드 된 핸드는 아니지만 베스트 핸드가 될 가능성이 있는 플러쉬 드로우, 오픈 엔드 드로우와 각종 콤보 드로우 핸드들입니다.
  •  블러프와 Air(아무런 가치가 없는 핸드): 쇼다운 했을 경우 이길 확률이 없는 핸드들입니다.


상대방의 핸드 레인지를 확실하게 가늠할 수 있게 된다면 포커 테이블에서 보다 엄청난 결정들을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스스로에게 해보아야 할 질문들


완벽한 핸드 리딩을 할 수 있는 방법에 이르는 지름길은 존재하지 않지만 스스로에게 질문을 했을 경우 항상 대답할 수 있어야 하는 몇 가지의 기본적인 질문들이 있습니다. 상대방의 액션을 분석/판독 할 경우 이 질문들을 스스로에게 해보시기 바랍니다:


  • 상대방은 어떤 종류의 플레이어인가? 그는 루즈합니까, 타이트합니까? 패시브합니까, 어그래시브합니까?
  • 그가 너무 많은 핸드들을 가지고 플레이하고 있지는 않는가? 상대방이 루즈한지 타이트한지를 평가하기 제일 쉬운 방법은 팟에 돈을 내고 참여하는 횟수를 관찰하는 것입니다. 만약 상대방이 20% 넘는 핸드들로 팟에 참여한다면 그가 루즈한 쪽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 그는 콜을 하는가 혹은 배팅/레이즈 하는가? 만약 한 플레이어가 끊임없이 팟에 참여하는데 그가 마지막에 배팅 혹은 레이즈 한 기억이 안 난다면, 그를 패시브한 콜링 스테이션으로 분류하는 게 안전합니다. 만약 상대방이 끊임없이 베팅과 레이즈를 통해 리드를 잡는다면, 그를 어그레시브로 분류하십시오.
  • 그의 포지션은 어떤가? 포커에서의 포지션은 엄청나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포지션이 뒷자리이면 뒷자리일수록 레인지의 범위도 넓어집니다. 이것은 반대로도 적용되기 때문에 앞 포지션에서 나오는 레이즈는 더 존중해줘야 합니다.




실전에서의 Soul Reading


아직도 soul reading이 옛날부터 내려오는 믿기 힘든 미신이라고 생각된다면 WSOP 팔찌 우승자인 Max Lykof의 동영상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러시아 선수는 킹 하이의 핸드만 가지고 모든 이들의 예상을 깬 엄청난 콜을 합니다. 그것도 자신감을 가지고 말입니다.


동영상 주소: http://youtu.be/dghX-NVImoc

이 게시판에서 홀덤매니저님의 다른 글